변액유니버셜보험 장단점

Posted by ironmask84
2011.05.11 11:37 재테크



사실 노후는 닥치기 직전까지 먼 미래의 일로 여겨집니다. 게다가 노후계획은 불확실성이 많아 세우기가 어렵습니다.

이유는 첫째 얼마나 오래 살지 알 수 없고, 둘째는 인플레이션과 병원비 등으로 실제 생활비가 얼마나 들지 알 수 없으며, 셋째는 언론에서 제시되는 노후자금이 수억원 등으로 너무 많아 지레 포기하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재테크 전문가들은 이에 대해 퇴직 후 25~30년을 산다고 가정할 것, 퇴직 전 생활비의 75~85%로 노후자금을 계산할 것, 금액에 너무 연연하지 말고 어쨌든 지금 당장 노후자금 저축을 시작할 것 등 3가지 대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3가지를 염두에 두고 퇴직이 임박했지만 저축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5가지 비책을 소개합니다.

 

첫째, 빚을 없애라
나이가 들수록, 소득이 줄수록 중요한 것은 고정비를 줄이는 것입니다. 고정비 중에서도 가장 쓸데없는 지출이 이자인데요. 퇴직 전에 무엇보다 빚을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 생활비를 대폭 줄여라
 생활수준의 눈높이를 과감하게 낮춰야 합니다. 생활비를 대폭 줄이면 당장 노후자금으로 저축할 돈이 생길 뿐만 아니라 노후에 가능한 돈을 쓰지 않고 살 수 있는 생활습관까지 훈련하게 돼 1석2조입니다.

 

셋째, 집을 활용하라
집은 있는데 노후에 쓸 돈이 없다면 집으로 쓸 돈을 만들면 됩니다. 첫째는 집값이 싼 곳이나 규모가 작은 집으로 이사 가 차액을 남겨 노후자금으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둘째, 이사 가기가 싫다면 요즘 인기 있는 주택연금에 가입해 매달 돈을 받아 쓰고 세상 떠난 뒤 집을 넘기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방 하나를 세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대학가 주변이라면 세를 놓고 월세를 받는 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넷째, 오래 일하라
많은 사람들이 65세를 퇴직연령으로 생각합니다. 현실에서는 이보다 더 젊은 나이에 짐을 싸서 나가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평균수명이 길어졌으니 나이의 기준도 바뀌어야 합니다. 전문가는 스스로 생각하는 퇴직연령을 65세에서 72세로 늘렸야 한다고 말합니다. 사회의 통념에 개의치 말고 자기 머리 속의 퇴직연령부터 늘려 어느 곳에서든 "72세까지는 일한다"고 생각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다섯째, 두 배로 일하라
퇴직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마땅히 더 일할 곳도 없고 노후자금은 한 푼도 없다면, 가혹하지만 일을 더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 갖고 있는 어떤 재능이나 기술이든 살려 가욋일을 해서 수입을 늘려야 합니다. 일단 수입을 늘려 퇴직 때까지 최대한 저축을 늘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하는 일을 평생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지금 버는 수준대로 계속 벌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하지 아야 합니다. 퇴직연령을 늦춘다 해도 건강 때문에 일을 못하게 되는 날이 오고 소득이 완전히 끊기고 돈을 쓰기만 해야 될 때가 반드시 도래합니다. 이 점을 염두에 두고 노후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이것이 현실입니다.그런데 사람들은 30~40년후의 내모습을 쉽게 떠올리지 못합니다.

아니 안하는것 같습니다.미래의 내모습을 떠올리면 마치 타인을 보는것과 같은 착가에 빠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미래를 준비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보편적입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미래는 분명이 내앞으로 다가올것이고 피할수 없는 시간인 것입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가 무엇보다도 필요한 시기가 되고 있습니다.

 

만약 자식이 있다손 치더라도 우리 미래에는 자식에게 의지하고 살수 있는 분위기가 아닙니다.

그렇다고 손놓고 기다릴수만은 없는 일이죠

근래 연금에 관심이 부쩍 늘어난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연금에는 일반연금과 연금저축, 변액연금등 종류가 많은데요 오늘은 그중 변액유니버셜보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VUL)이란

 

각 금융기관의 장점만을 합쳐놓은 가장 선진화된 투자상품을 말합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은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를 보아 펀드를 구성한 후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하여, 그 운용 실적에 따라 계약자에게 투자성과를 나누어 주는 실적 배당형 보장상품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의 특징은?

 

유연성-보험료 납입시기와 납입액을 스스로 결정,일정범위 내 자유납입 가능

유동성-중도인출,추가납입,납입유예 가능

맞춤형 간접투자상품-다양한 펀드운용,펀드변경가능,분산투자

세제혜택-10년 이상 유지 시 보험차액에 대한 전역 비과세

 

 

 

 

 

변핵보험의 장점
- 투자에 대한 손실이 있을 수 있으나 리스크 헷지의 방법을 이용하여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음
- 인플레이션 위험을 극복하고 장기투자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음
- 10년 이상 유지시 이자소득에 대해 전액 비과세 혜택
- 특약보험료(일부상품)에 대하여 최고 100만원 한도에서 소득공제 가능
- 연금으로 전환이 가능하여 노후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음(보장성 변액보험도 전환가능)

변액보험의 단점
- 일부보험료의 투자에 대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
- 투자상품이므로 예금자보호법으로 보호를 받지 못한다는 점
 -2년이상 꾸준히 납입해야만 이 기능(유니버셜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출금도 환급금을 기준으로 50%정도 뿐인 것도 변액유니버셜보험 단점. ( 보험약관대출은 환급금기준 80%까지 가능함 )


변액유니버셜보험은 보험,투신,은행의 장점이 결합된 보장성보험으로 은행의 입출금기능, 투신의 투자기능, 보험의 보장기능을 하나의 상품으로 제공함으로써, 1석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사망시 또는 장해시 원인에 상관없이 고액의 보험금을 평생동안 보장하며 사망보장과 선택특약을 활용한 종합보장설계가 가능합니다.

 

 

 

항상 말씀 드리는 거지만 연금보험에 가입 하시려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대때 가입 하는것과 30대때 가입하는 것은 보험료 지출에 대해서나 보장에 대해서도 하늘과 땅차이 만큼 그금액이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만약 연금보험에 가입키로 마음을 먹었다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을 권유하고 싶습니다. 
다음은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추천하는 연금보험 베스트 상품입니다


 

 

 

 

아래 두곳은 수많은 변액연금보험을 비교 추천해 주는곳 중에 제법 유명한 곳 입니다.
처음 보험을 접하시는 분들은 이곳을 이용하셔서 각 보험 회사별 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보실수 있어 편리하실 겁니다 





연금보험은 일반 보장성보험과는 달리 상당히 종류도 많고 까다롭습니다, 아래 상담을 이용하시면 연금 전문 자격을 갖춘 전문가와 간단한 상담후 이메일로 자료를 보내드립니다. 이용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펌 : http://blog.naver.com/syuvin?Redirect=Log&logNo=10107988080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프로필사진
    • Favicon of http://657.4secat.net/ghd.php BlogIcon ghd
    • 2013.07.18 01:15
    좋으면 좋고 싫으면 싫은 거지, 뭐가 이렇게 어렵고 복잡하냐구
  2. 프로필사진
    저도 아직 보험이 어렵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