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 (뉴삼성물산 ㅡㅡ)

Posted by ironmask84
2015.07.14 15:54 생각과 일상/사회이슈 및 생각


나는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합병의 거대한 시너지가 목적이 아니라, 삼성그룹의 안정적인 승계를 위해 억지스런 합병을 진행하려한다고 맹비난하는 이들도 적지 않으며 좋지않게 보이기는 나도 마찬가지다.

제일모직의 지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이재용 씨가 삼성물산과 합병을 통해 삼성물산이 가지고 있는 삼성전자 4%등의 지분이 손아귀에 들어오게 되면, 삼성그룹의 왕으로 군림할 수 있다는 취지인 것 같다.

정식으로 재산 상속을 하게되면, 얼마만큼의 세금을 내야 하기에 이토록 많은 소액주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거행하려는 것일까..  미국의 대표적 재벌 빌게이츠나 워렌버핏과 비교했을 때 사회에 환원하는 정도가 부끄럽지 아니한가..

ISS 라는 가장 권위있는 국제 자문기관에서도 합병이 부당하다는 공지를 냈음에도,
현재 추세로 봤을 때, 정부 및 공공기관은 대한민국의 막강 대기업 삼성쪽에 손을 들어주는 것 같아 보이며, 이에 따라 언론은 당연히? 일방적인 삼성편을 들고 있어 보인다. 엘리엇이라는 미국의 헤지펀드사가 많은 지분을 가지고 반대편에 나섰으며, 이에 국내의 많은 소액주주들이 위임중에 있다.
다만, 타 외국세력의 움직임이 아직 미지수이다..

몇 일 전에 '수박합병' 이라는 우스광스런 말이 떠돌고 있다..
이것이 무엇이냐 하면, 삼성물산에서 직원들을 풀어서 삼성물산 주식을 한 1000주 이상 쯤 가지고 있는
소액주주들을 대상으로 한 손엔 수박을 들고 한 손엔 위임장을 가지고 가정집 방문하여, 합병찬성을 권유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만 봐도 삼성이 합병을 위해 얼마나 사활을 걸고 있느냐를 알 수 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오늘 포털사이트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왼쪽 중간쯤에 위치한 배너광고다....

아래에 몇몇의 내용이 있다.
과연 0.35 : 1 의 합병비율과 같은 비율의 주가를 기준으로 합병일에 딱 맞춰질까??

주식매수청구권은 굳이 이번 주주총회에서 반대 의결권을 표명하지 않아도
즉, 기권을 하여도 행사할 수 있다는 언급을 통해 반대표를 저지하고 있어 보인다.

7/17에 있을 주주총회의 결과와 함께 앞으로의 삼성물산 행방이 아주 흥미롭게 다가온다..
삼성이 이번 기회를 통해 사회에도 많은 환원도 하며,
국민들에게 사랑 받는, 국민대표기업이 되는 발걸음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

나 또한 삼성물산의 주주이며,
아직 중립에 있는 처지이지만, 수 많은 소액주주들을 응원합니다.


네이버 메인 배너 


삼성물산 합병관련 내용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