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 구입 기준

Posted by ironmask84
2017. 8. 15. 18:01 재테크/깨알꿀팁


오늘 선글라스를 구입하였습니다.

사실 이 글을 일상 카테고리에 넣을까 하다가..

가만히 생각해보니 여러 생각과 고민을 하여 저렴한 선글라스를 구입하였기에...

'재테크' 카테고리에 포함시켰습니다.


우선, 선글라스는 꼭 명품 브랜드를 써야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과는 좀 다른 얘기입니다. ^^

2년전, 여름휴가 때 캄보디아 여행에서 저의 첫 선글라스인.. CK 선글라스를 잃어버렸습니다..

15만원 정도 들여 구입한 것으로 생각되는데, 식당에서 밥먹고 두고 나와서 한 30분 뒤에 

다시 찾아갔으나... 어리둥절한 캄보디아 직원들의 표정과 함께.. '당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이번 여름휴가 때 다시 선글라스를 좀 사용할까 하는 생각에 몇 일전 부터 계속 고민했습니다.

해외여행을 잡아서 면세점에서 사는거야! 라고 첨에 생각했는데, 

이런저런 해외여행의 여러 위험요소와 가성비 효율로 인해 이번 해외여행은 좌절되었습니다.. 


하지만, 국내 여행으로 휴가를 좀 보내볼 생각에 그래도 선글라스를 사보자 하여,

우선은 백화점에 일단 가볼까 하고 계획하고 있던 찰나..

우중충한 날씨 덕에 집앞에 새로 생긴 안경점을 우선 가보기로 하여 둘러보니..


 제가 구입한 것이 1+1 입니다. 그냥 1으로 2만원에 해줬네요 ㅋㅋ 

짜잔~ 이런 할인 행사를 하고 있는 것 있네요.  (요새, 핫한 브랜드인 카린 모델 수지도 보이네요)

사실 어디든 있을법한 행사이긴 한데, 일단 들어가봤습니다.

큰 안경점은 아니어서, 엄청 많지는 않지만 해외 브랜드 몇 개와 좀 더 많은 국내 브랜드 상품들이 있었습니다.

사실 선글라스에 대한 지식은 별로 없이 디자인을 주로 보게 되는데, 

저는 기능성에도 좀 기준을 두고 싶었습니다.

주 기능은 자외선 차단! 이라고 생각이 들었고, 안경점 사장님과 여러 문답을 좀 나눴습니다.

자, 글이 길어지니깐 문답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이렇습니다.


1. 국내 무명 브랜드 선글라스도 해외 명품 브랜드 선글라스와 마찬가지로 UV 100%차단 효과는 같다.

2. 비싼 선글라스의 경우, 세밀한 부분에서 차이가 난다. 
   예를들면, 렌즈에 열방출 정도, 다난사 되는 빛 처리 정도, 좀 더 가벼운 안경테 소재 등

3. 저렴한 선글라스도 2~3년 쓰는데에 문제가 없다. (명품이든 아니든 3년정도 쓰면 UV차단 효과는 많이 상실됨)

좀 더 정밀한 측정을 위해 단파장 등이 포함된 기계를 통해,
2만원짜리 국내 무명 브랜드 선글라스와 25만원짜리 오클리 선글라스 렌즈의 UV차단 효과를 측정해본 결과...

2만원짜리는 2%정도 투과가 되었고, 25만원짜리는 0% 투과..
확실히 비싼게 더 좋긴 합니다만,
실제 햇빛을 통한 UV차단에는 2만원짜리로도 100%차단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싼 선글라스는 자주 그리고 장시간 사용하는 사람에게 효과가 좋을 것 같다는 결론이 섰습니다.

저는 백화점가서 명품 선글라스를 구입하는 것은 보류하였고.. 2만원짜리 선글라스를 구입하였습니다. ㅋㅋㅋㅋ

2만원짜리 선글라스를 구입할 것이라고 생각도 못했지만.. 

디자인도 제법 맘에 들고 기능적으로도 문제가 없을 것 같아서 구입을 했습니다. 

2~3년 마다 다시 구입을 하는 셈치면 오히려 더 다양한 선글라스를 접해볼 것 같네요.


덕분에 돈을 제법 세이브 하게된 재테크 아닌 재테크를 했습니다. :)

지금 마음이 이렇습니다. 저렴한 제품을 구입했지만, 그냥 뭔가를 쇼핑했다는 것에 기쁨이 있고

명품 선글라스를 샀어도 똑같이 이정도 기쁨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더욱 만족스럽네요.



 디자인도 나쁘지 않죠?  게다가 미러 스타일 입니다!!  브랜드명은 Sovulno..? 


 저기 사진에 저렴한 선글라스를 빼고는 전부 오클리 20만원대 입니다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