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가을 강원도 여행#2 - 설악산, 속초등대전망대, 전복뚝배기

Posted by ironmask84
2017. 11. 1. 18:27 국내여행/강원도_2017

가을 강원도 여행 이틀째!

아침을 호텔 조식으로 고급지게? 배를 채우고,

(호텔은 마레몬스 호텔 입니다.  http://ironmask.net/398 )

여유있게 준비하고 설악산으로 나섰습니다. ㅋㅋ

설악산은 고2 수학여행 때 이후로, 처음 가봤네요;;

어언 15년이 넘었지만... (이렇게 나이가 드러나군요 ㅋㅋ..)

아직 어렴풋이 기억이 있어요! 흔들바위, 울산바위...

검색 후기들을 보니, 이제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타고 오면 울산바위가 저 멀리 보이는 씬도 있네요!!!

이번 여행은 가는 길엔 경기 양평과 강원 횡성을 들리다 보니 못탔지만, 돌아가는 길엔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그런데 이렇게 고속도로를 타타면, 울산바위를 뒤로하고 가겠군요;;

원래 설악산에서 케이블카를 타려고 했지만, 바람이 쎄다고 금일은 운영을 안한다는...

덕분에 권금성을 뒤로하고.. 흔들바위와 울산바위를 향해 열심히 등산했습니다. ㅋㅋ

등산을 다녀와서는 급피로 하시는 부모님으로 인해 오후는 호텔에서 급 쉬면서 보냈네요 ㅡ_ㅡ ㅋㅋ

그렇게 여유있게 오후를 보내고, 저녁을 이름도 긴 속초해녀전복뚝배기!! 로 정해서 이제 곧 출발~

근처에 속초등대전망대와 영금정의 야경을 감상 할 예정.. 과연 온전히 가능할지는 가봐야 알듯 하네요.

다녀와서 이틀 여행후기를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다녀왔습니다. ㅋㅋ 오늘은 기온이 좀 포근해져서, 저녁에도 선선한 정도로 걷기 좋았네요.

속초등대전망대 근처에 무료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고,

근처 속초해녀전복뚝배기에서 전복뚝배기와 전복죽을 먹고,

늦은 시간이라 등대전망대는 개방이 안되었지만, 영금정은 간단히 보고 왔습니다.

여행 사진

우선은 호텔 조식!! 사진입니다~~

호텔인 만큼 무려 인당 18,000원!! 어머니 편하시라고 조식패키지로 뙇!

내부 분위기는 대충 이렇습니다!

양식편 샷 입니다!!!

한식편 샷 입니다 ㅋㅋ!!!

자, 이제 대망의 설악산 샷~~

아쉽게 케이블카는 바람 센 날씨로 인해 못탔지만, 가을 설악산의 절경을 담아왔습니다. ㅎㅎ

케이블카가 있는 국립공원을 들어서면 요런 반달곰상이 있어요 ㅋㅋ!!!

이거시 울산바위... 꽤 근처에서 찍었어요 ㅎㅎ

흔들바위를 뒤로하고, 설악산의 절경을 품으며... ㅋㅋ!!!

저녁 겸 바람 좀 쐬러 속초등대전망대와 영금정을 다녀온 샷~

사실 여긴 길게 볼 건 없으므로, 가볍게 다녀오면 적당할 것 같아요 ㅎㅎ

주변에 해산물 식당이 많이 있어요 ㅎㅎ

메뉴는 딱 2가지 전복뚝배기와 전복죽 입니다. ㅋㅋ

가게안 테이블은 몇 개 없어요.
 그래도 오후 8시에 마치는 걸 보면 장사 잘되는 집 같어요 ㅎㅎ

찬은 깔끔하게 오징어 젓갈, 명태무침, 김치, 마늘 입니다.

살아있는 전복 2마리 외에 갖가지 해산물이 들어 있어요 ㅎㅎ

식사를 마치고~

속초등대전망대와 영금정 샷 갑니다~

속초 등대전망대에요 그렇게 높진 않지만,
 꼭대기에선 속초 시내가 어느정도 보일듯 하네요!!

영금정인데, 보시다시피 거창하진 않아요 ㅋㅋ 조그만 정자 1개...

밤에 불들어 오는 것이 그래도 볼만하네요~

저기 위에 정자 한개가 더 있던데, 뭔지는 확인 안하고 왔습니다. ㅋㅋ
 어두워서 바다는 잘 안보이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