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자이스 렌즈 구매

Posted by ironmask84
2021. 8. 31. 00:22 취미생활/IT 기기 및 자동차


나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하나 있다.

그거슨 Sony 알파5100!! 아래 글을 참고 ㅎㅎ
https://ironmask.net/276

 

IT기기 보물 제 5호 미러리스 카메라

Sony A5100 추천 -> 세트로 대략 60만 정도 -> 16-50mm렌즈 포함하고 기본패키지 가방+UV필터+리더기+16GB SDHC 카드+LCD필름 로 해서 70만정도로 구입 네이버 까페 모임이 있음 --> http://cafe.naver.com/a350c..

ironmask.net

위 게시글을 보면 알겠지만, 
2016년에 70만원이나 주고 샀다 ㅜㅜ

요즘은 전시상품이 25만원 정도고, 새 상품은 40만원 내외 정도이니,
거의 반값이 되었구나~ ㅎㅎㅎ

그래도 아직 사랑받는 보급형 미러리스 제품이고,
고급 렌즈도 끼울 수 있는 만큼 범용성도 괜찮다.

그 동안 번들 렌즈만 사용하다가
휴대폰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짐에 따라
미러리스 카메라의 진가를 발휘 못한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

드디어 고급 단렌즈를 하나 구입했다.

만능 렌즈로 인기가 많은
칼자이스 단렌즈다!!
풀 네임은 SEL24F18Z 이고,
24 때문인지 '칼이사' 라는 이름으로 통한다.

몰랐는데, 이 렌즈가 최초 만들어진지는 꽤 오래되었고,
거의 10년 째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 것 같다..

지금도 전시 상품이 85만원 정도고,
새 상품은 100만원 내외 정도는 하는 듯 하다...

이 렌즈를 알게된 건,
직장 동료가 같은 소니 카메라를 가지고 있길래,
렌즈 좋은 거 있음 함 빌려서 써봤더니,
정말로 사진에 차이가 느껴지는 것이었다..

그게 2019년이었는데, 막상 사자니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했고,
가끔 필요할 때마다 중고상품을 검색했지만,
적당한 매물을 찾기가 어려웠고..

마침내 올해 8월에 구매를 하게되었다.
사실은 아들내미 데리고 나들이 가서 사진 찍어주려다 보니,
전날 밤 급하게 매물을 검색해보고,
밤 8시 다되서 급하게 서울 송파구로 운전해서 갔다왔다...

편도 1시간 거리였지만,
꼭 다음날 사진을 잘 찍고 싶었고,
무엇보다 매물의 상태가 매우 좋아 보였고,
판매자의 거래내역들로 봐도 믿음이 갔다...

구매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제조년월일이 2년 된되다, 요즘 4만원하는 필터까지해서 60만원이라니..

 

급구한 보람이 있었고,
이 렌즈는 오래오래 사용할까 한다 ^^
카메라 후기는 다음에 또 남겨볼까 하며 글을 마친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